반응형
코틀린 프로젝트 구조
프로젝트(Project)는 모듈(Module), 패키지(Package), 파일(Fil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와 모듈의 관계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기능을 모듈로 분리하여 관리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한다면 기능이 2개 있는 것입니다. (모듈 1, 모듈 2 )
※ 패키지 이름을 선언하지 않은 패키지를 default 패키지로 분류되며, src 폴더에 위치합니다.
패키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여러 프로그래머가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같은 이름의 파일을 만들었다고 가정해봅니다.
그러면 오류가 발생하는데, 패키지가 다르다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본 패키지
변수 선언
val, var 라는 키워드를 이용하여 선언합니다.
val로 변수를 선언하면 최초로 지정한 변수의 값으로 초기화하고 더 이상 바꿀 수 없습니다.
(읽기 전용 변수)
var로 변수를 선언하면 초기값이 있더라도 값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읽기, 쓰기 가능 변수)
선언 예시
자료형
코틀린에서는 참조 자료형만 사용합니다.
참조형은 객체를 생성하고 동적 메모리 영역에 데이터를 둔 다음 이것을 참조하는 자료형을 말합니다.
부호가 있는 정수 자료형
부호가 있는 정수 자료형
실수 자료형
논리 자료형
문자 자료형
연산자
산술 연산자
대입 연산자
증가, 감소 연산자
비교 연산자
논리 연산자
비트 연산자
반응형
'Do it 코틀린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틀린 함수형 프로그래밍( 람다식 ) (0) | 2020.05.18 |
---|---|
코틀린 함수 (선언, 간략화, 매개변수 default값) (2) | 2020.05.13 |
코틀린 변수 null 허용 및 세이프 콜, 엘비스 연산자 (0) | 2020.05.12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로 코틀린 문법 연습하는 방법 (2) | 2020.05.11 |
코틀린 언어란 (3) | 2020.05.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