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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은 11년 7월 19일에 등장했습니다. 또한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한 언어입니다. (2017년 5월 18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3.0부터 코틀린이 기본으로 지원됩니다.
아래는 코틀린 사이트에서 코틀린을 사용하는 이유를 가져왔습니다.
Why Kotlin?
Drastically reduce the amount of boilerplate code
코드의 길이를 줄여 간결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Avoid entire classes of errors such as null pointer exceptions
기본적으로 null 참조를 못하기 때문에, null 값을 가지려면 nullable로 선언해야 합니다.
그러니 null 값으로 인한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Leverage existing libraries for the JVM, Android, and the browser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oose any Java IDE or build from the command line
만약 계속 안드로이드 개발을 하신다면, 코틀린은 꼭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를 보더라도 코틀린 탭이 먼저 나오는 것처럼 점점 코틀린의 중요성도 증가될 것입니다.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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